한겨울 아이스크림 값 인상 왜

한겨울 아이스크림 값 인상 왜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9-02-22 14:03
업데이트 2019-02-22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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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콘, 설레임 가격 300원 올라

롯데제과가 일부 아이스크림 가격을 인상한다. 편의점에서 파는 월드콘, 설레임(밀크)은 4월 1일부터 1500원에서 1800원으로 300원(20%) 오른다.

롯데제과는 아이스크림 제품 22종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 원부자재비, 인건비, 임대료 등 각종 제반 비용이 지속해서 올라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3월 1일부터 유통점 및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및 디저트 총 20종의 가격을 평균 12.1% 인상한다. 나뚜루의 가격 조정은 유통점의 경우 지난 2014년 6월 이후 5년, 전문점은 2013년 4월 이후 6년 만이다.

유통점에 판매되는 나뚜루 완제품은 바, 컵, 파인트 3종으로 평균 10.9% 인상된다. 바와 컵 제품은 기존 3500원에서 3900원으로 400원 오른다. 파인트는 9500원에서 1만500원으로 1000원 오른다. 콘 제품은 인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나뚜루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및 디저트 17종은 평균 17.6% 인상된다. 아이스크림은 싱글 사이즈(100g)가 2700원에서 3200원으로 더블(190g)은 4500원에서 5300원, 트리플(300g)은 6700원에서 8200원으로 인상되는 등 사이즈 별로 총 8종이 오른다.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디저트 중 밀크셰이크는 5천500원에서 6300원, 아포가토는 4500원에서 5000원으로 각각 인상된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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