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들의 백화점 주력 구매품이 명품과 화장품에서 여성 의류로 변화하고 있다고 신세계백화점이 5일 밝혔다.
중국 노동절 연휴가 시작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중국인 매출은 3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 패션의 매출 신장률은 86%로 그간 유커들의 쇼핑목록 상위권을 지켜 온 명품(43.3%)과 화장품(2.4%) 신장률을 크게 제쳤다. 2016년 노동절 기간 중국인 매출 신장률이 가장 높았던 분야가 명품과 화장품이었고, 여성 패션은 3위에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큰 변화다. 이는 2016년을 기점으로 시내면세점이 늘어나면서 유커들이 화장품은 가격 경쟁력이 높은 면세점에서 구매하고 의류는 보다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해 볼 수 있는 백화점을 찾는 경향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중국 노동절 연휴가 시작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중국인 매출은 3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 패션의 매출 신장률은 86%로 그간 유커들의 쇼핑목록 상위권을 지켜 온 명품(43.3%)과 화장품(2.4%) 신장률을 크게 제쳤다. 2016년 노동절 기간 중국인 매출 신장률이 가장 높았던 분야가 명품과 화장품이었고, 여성 패션은 3위에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큰 변화다. 이는 2016년을 기점으로 시내면세점이 늘어나면서 유커들이 화장품은 가격 경쟁력이 높은 면세점에서 구매하고 의류는 보다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해 볼 수 있는 백화점을 찾는 경향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5-06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