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종가’로 김치 브랜드 이름 바꾼다

대상, ‘종가집’→ ‘종가’로 김치 브랜드 이름 바꾼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10-18 10:52
업데이트 2022-10-18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상은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사진)로 통합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울러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라는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제시하고 MZ세대(20~30대) 고객 유입을 위해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했다.
이미지 확대
대상은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를 각각 운영해 왔지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자 브랜드명을 통일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국내 ‘종가집 김치’는 ‘종가 김치’로 이름이 바뀐다.

아울러 대상은 MZ세대에서 김치 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 주목했다. MZ세대는 김치 보관의 어려움과 김치 냄새 등을 불편하게 여겨 김치를 즐겨 찾지 않는 세대로, 김치를 한 끼 식사에 필수로 생각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상은 가상 모델 인플루언서 ‘호·곤·해일’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발탁하고 가수 ‘빽가’와 협업한 아웃도어 김치 2종을 한정판 출시했다.

이날 대상은 브랜드명 위아래로 기와지붕 형태가 그려진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도 공개했다. 새 BI 패키지는 이달 김치 제품 17종부터 적용된다. 대상 관계자는 “중심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의 종가 김치 수출액은 2016년 2900만 달러에서 지난해 6700만 달러로 131%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종가의 김치 수출액은 국내 김치 수출액 가운데 약 60%를 차지한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