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데모데이’서 유망 벤처·스타트업 피칭 선보인다...앤틀러코리아 투자 유치 본격화

첫번째 ‘데모데이’서 유망 벤처·스타트업 피칭 선보인다...앤틀러코리아 투자 유치 본격화

입력 2023-01-03 16:47
업데이트 2023-01-03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앤틀러코리아 제공
앤틀러코리아 제공
앤틀러코리아는 오는 16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스타트업 제너레이팅 1기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전 세계 25개 도시에 지사를 둔 앤틀러가 지난해 한국에서는 첫 번째로 시작한 프로그램이며, 앤틀러의 체계적인 컴퍼니 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공동창업자를 찾고 선배 창업가들의 코칭을 받으며 사업 아이템을 검증해 프리 시드 투심 통과 후 법인 설립이 가능하다.

앤틀러코리아는 지난 7월 900여명의 지원자 중 80여명의 뛰어난 예비창업자들을 선발해 총 32개 팀을 꾸렸고, 3개월 간 앤틀러의 프로그램을 통해 코파운더 매칭과 아이디어 발굴 및 초기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16개 창업팀에 프리 시드를 투자했다. 이후 3개월의 추가적인 코칭을 통해 최종적으로 14개 창업팀이 이번 데모데이에 오르게 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클라이메이트 테크, 에듀 테크, 리걸 테크, B2B SaaS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꿈꾸는 창업팀들의 피칭 이후 브레이크 아웃 세션을 통해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 특히 극초기 투자 전문 컴퍼니빌더형 엑셀러레이터인 앤틀러의 한국 포트폴리오사들이 처음으로 공개되는 공식 행사인 만큼 초기투자자들이 눈여겨 볼 만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짧은 기간 동안 가파른 성장 커브를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 앤틀러 1기 포트폴리오사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앤틀러코리아 첫 번째 데모데이에서 최종 14팀의 피칭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앤틀러코리아는 고유의 스타트업 제너레이팅 프로그램을 매년 2회 연이어 론칭 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는 오는 13일까지 포털 검색창에 ‘앤틀러 데모데이’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석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