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OS X 매버릭스 무료 배표”…어떤 점이 좋을까?

애플 “OS X 매버릭스 무료 배표”…어떤 점이 좋을까?

입력 2013-10-23 00:00
업데이트 2013-10-23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플이 맥 컴퓨터용 새 운영체제(OS)인 OS X ‘매버릭스’(Mavericks)를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애플 OS X 매버릭스
애플 OS X 매버릭스


애플은 2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바 부에나 센터에서 간담회를 통해 “최신 운영체제인 OS X 매버릭스를 무료로 배포하겠다”며 “하드웨어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운영체제”라고 밝혔다.

지난 6월 공개된 OS X 매버릭스는 높은 전력효율성과 멀티플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동영상을 시청할 경우 기존 제품보다 1.5배 가량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메모리 사용 효율 역시 높은 편이다. 매버릭스는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23일부터 내려 받을 수 있다.

애플은 또 콘텐츠 편집 프로그램 ‘아이라이프’와 사무 프로그램인 ‘아이워크’를 무료로 공개했다.

아이라이프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아이포토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아이무비, 음악 제작 프로그램인 개러지밴드로 구성돼 있다.

아이워크는 문서편집 프로그램인 페이지스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넘버스, 프레젠테이션 제작 프로그램인 키노트로 구성된 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경쟁할 상품이다.

이날 애플은 소프트웨어 외에도 신형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에어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