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7일 온라인 출시 행사를 열고 고성능 세단 ‘스팅어’의 부분변경 모델 ‘스팅어 마이스터’를 3년 만에 출시했다. 신형 스팅어에는 새로운 2.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됐다. 최고출력은 304마력, 최대토크는 43.0㎏·m, 복합연비는 11.2㎞/ℓ다. 373마력의 3.3 가솔린 터보 모델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기존 2.2 디젤 모델은 없어졌다. 2.5 가솔린 터보 가격은 플래티넘 3853만원, 마스터즈 4197만원이고, 3.3 터보 패키지는 마스터즈 모델에 446만원이 더 추가된다.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27일 온라인 출시 행사를 열고 고성능 세단 ‘스팅어’의 부분변경 모델 ‘스팅어 마이스터’를 3년 만에 출시했다. 신형 스팅어에는 새로운 2.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됐다. 최고출력은 304마력, 최대토크는 43.0㎏·m, 복합연비는 11.2㎞/ℓ다. 373마력의 3.3 가솔린 터보 모델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기존 2.2 디젤 모델은 없어졌다. 2.5 가솔린 터보 가격은 플래티넘 3853만원, 마스터즈 4197만원이고, 3.3 터보 패키지는 마스터즈 모델에 446만원이 더 추가된다.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