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미국 두부시장 점령…점유율 74%·매출 988억원

풀무원 미국 두부시장 점령…점유율 74%·매출 988억원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1-13 23:08
업데이트 2019-01-14 02: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부가 웰빙식품으로 주목받으면서 풀무원의 두부가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풀무원은 풀무원USA의 지난해 두부사업 매출이 8800만 달러(약 988억원)를 달성해 전년 대비 11.1%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전체 두부시장 점유율은 73.8%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전체 두부시장도 전년 대비 9.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미국에서 육류를 대체할 식물성 단백질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풀무원의 미 두부시장 점령은 풀무원USA가 2016년 미국 두부 브랜드 나소야를 인수한 이후 교민과 아시아계를 상대로 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주류 미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두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로 분석된다.

풀무원USA 조길수 대표는 “미국 두부시장 전망이 밝다”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신제품 출시로 올해 자사 두부 매출을 12.3% 이상 증대시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1-14 21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