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中 대신 강자 즐비한 美·유럽 가는 까닭은

두산인프라코어, 中 대신 강자 즐비한 美·유럽 가는 까닭은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9-10-22 21:02
업데이트 2019-10-23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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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업체 초저가 공세에 매출액 감소세

시장 다변화로 中실적 부진 극복 모색
“세계1위와 기술력 겨뤄볼 만” 자신감도


두산인프라코어가 그간 주력해 왔던 건설기계 거대 시장 중국에서 힘을 빼고 세계 최고 수준의 건설기계 업체들이 선점한 미주와 유럽 등 시장을 공략하기로 결정한 데에는 중국산 제품의 가격 공세를 버틸 수 없다는 위기감과 세계 1위 기업과도 기술력으로 겨뤄 볼 만하다는 자신감이 공통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22일 “중국 업체들이 초저가 정책으로 시장 점유율을 급격하게 올리고 있다. 반면 우리 점유율은 조금씩 줄어드는 추세”라고 밝혔다.

실제로 올해 2분기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건설기계 매출액은 334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줄었다.

2분기 중국에서 판매한 굴삭기는 총 3964대로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1% 감소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에서의 부진을 시장 다변화로 극복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4월에는 미국 시애틀에 부품공급센터를 새로 만들었고, 7월에는 프랑스 기업으로부터 굴착기 80대를 수주했다.

이와 관련해 두산인프라코어 측은 “미국에는 세계 1위 캐터필러, 유럽에는 볼보 등 전통적인 강자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 중대형 굴착기 등의 품질은 뒤지지 않는다고 본다. 해볼 만하다”고 밝혔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9-10-23 2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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