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고객만족도 전 산업분야 ‘톱’

세브란스, 고객만족도 전 산업분야 ‘톱’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01-12 20:34
업데이트 2023-01-13 0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생산성본부 NCSI 조사

이미지 확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세브란스병원이 85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NCSI는 국내 혹은 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직접 이용한 적 있는 고객의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불황에도 만족도 평균 0.3점 상승

본부 측은 국내 82개 업종, 335개 기업(대학)과 공공기관에 대한 국가고객만족도를 평가한 결과 평균은 78.4점으로 전년도 78.1점에 비해 0.3점(0.4%)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조사가 시작된 1998년 이후 최고치다. 어려운 경제 여건과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국내 기업의 고객 중심 경영이 빛을 발해 고객만족도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본부 측은 해석했다.

●상위 10위권 내 병원 7곳 포함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세브란스병원이 85점으로 전체 335개 조사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만족도 상위 10위에 7개 병원이 포함되는 등 병원의료서비스업의 평균 고객만족도는 전년과 동일한 82점을 기록하며 조사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 상위 순위에 아파트 업종의 삼성물산(5위), 도시철도 업종의 대구교통공사(7위), 면세점 업종의 롯데면세점(8위)이 포함됐다.

윤수경 기자
2023-01-13 20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