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임 대표 선임

MS,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임 대표 선임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08-01 17:07
업데이트 2023-08-01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임 대표이사.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임 대표이사.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임 대표이사(CEO)로 조원우 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를 선임했다. 조 신임 대표는 오는 8월 21일부로 공식 취임한다.

조 신임 대표는 클라우드, 디지털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등 기업간거래(B2B) 산업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합류 이전에는 메가존클라우드, 제너럴일렉트릭(GE) 디지털 코리아 대표직을 역임하며 국내 사업 전략, 운영, 신사업 개발 등을 총괄했다. 그전에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시스코 시스템즈 등 글로벌 기업 임원직을 맡았다.

앞으로 조 신임 대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로 국내 기업, 커뮤니티, 국가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아흐메드 마즈하리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사장은 “한국은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장 중 하나로 AI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런 한국에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한 조 신임 대표가 다음 챕터를 누구보다 잘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신임 대표는 “AI 변혁을 만들어 가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한국 시장의 비즈니스를 이끄는 책임을 맡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며 “국내 기업들이 디지털 및 AI 이니셔티브와 기술의 힘을 통해 지속 번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