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中시장 상륙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中시장 상륙

입력 2011-11-10 00:00
수정 2011-11-10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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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인니 이어 세번째 출시 행사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가 유럽과 동남아시아에 이어 세계 최대 통신시장인 중국에 상륙했다.

삼성전자는 10일 상하이 엑스포센터에서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행사를 열고 중국, 홍콩, 대만 등 아시아지역에 갤럭시 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는 지난 8일 홍콩에서 먼저 판매에 들어갔으며 11일부터 중국 전지역과 대만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7일 영국, 이달 8일 인도네시아에 이은 세번째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을 비롯해 중국, 홍콩, 대만의 현지 언론과 전문가 등 700여명이 참석해 갤럭시 노트에 대한 관심을 표시했다.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화면에 ‘S펜’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며 800만 화소 카메라, 초고속 통신망 등 최고 사양을 탑재했다.

또 ▲ S펜으로 이메일을 작성하고 G메일, 핫메일로 송·수신할 수 있는 상메일(Shang mail) ▲ 음성녹음, 일기, 사진 등을 메모와 함께 재밌게 꾸밀 수 있는 MK노트 ▲ S펜으로 사진을 다양하게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매직 포토 에디터’ 등의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 노트의 중국 출시를 통해 갤럭시S와 갤럭시SⅡ의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라면서 “혁신적인 필기 인식 기능의 S펜을 갖춘 갤럭시 노트가 한자 문화권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콘퍼런스, 협력사 콘퍼런스를 개최해 갤럭시 노트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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