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태양 ‘링가링가’ 차트 정상…5개국 아이튠즈 1위

빅뱅 태양 ‘링가링가’ 차트 정상…5개국 아이튠즈 1위

입력 2013-11-11 00:00
업데이트 2013-11-11 1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빅뱅 태양 솔로곡 ‘링가링가(Ringa Linga)’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빅뱅 태양 솔로곡 ‘링가링가(Ringa Linga)’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빅뱅 태양(본명 동영배·25)의 솔로곡 ‘링가링가(Ringa Linga)’가 발매 당일인 8일 오전 국내외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날 0시에 공개된 태양의 정규 2집 선공개곡 ‘링가링가’는 올레뮤직, 엠넷닷컴,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뮤직 등의 실시간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마카오 등 5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호응을 이끌어냈다.

’링가링가’는 리드미컬하면서도 강한 랩과 세련된 멜로디를 더한 힙합곡으로 직설적이고 도발적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태양과 13년 지기인 빅뱅의 지드래곤이 작사하고 외국 작곡가와 공동 작곡했다.

이날 함께 공개된 이 곡의 댄스 퍼포먼스 영상도 눈길을 끌었다.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외국 안무가가 만든 역동적인 춤으로 미국에서 현지 댄서들과 촬영한 영상”이라며 “뮤직비디오는 9일 0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