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일본 돔 투어 포문…총 77만 관객 동원

빅뱅, 일본 돔 투어 포문…총 77만 관객 동원

입력 2013-11-18 00:00
수정 2013-11-18 14: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그룹 빅뱅이 지난 16-17일 일본 사이타마 세이부 돔에서 ‘빅뱅 재팬 돔 투어 2013~2014’의 시작을 알렸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8일 밝혔다.

‘빅뱅 재팬 돔 투어 2013~2014’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빅뱅 재팬 돔 투어 2013~2014’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투어는 현지 아티스트 미스터칠드런에 이어 두 번째로 시도되는 6대 돔 투어. 빅뱅은 사이타마 세이부 돔, 오사카 교세라 돔,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 나고야 돔, 도쿄 돔 등에서 77만 명의 관객을 만난다.

6개 도시에서 16회에 걸쳐 진행되는 투어를 위해 총 관객 수의 두 배에 가까운 140만 건의 티켓 응모가 몰렸다고 YG엔터테인먼트는 덧붙였다.

빅뱅은 일본 데뷔곡 ‘마이 헤븐(MY HEAVEN)’, 히트곡 ‘가라가라 고’, ‘하루하루’ 일본어 버전, ‘판타스틱 베이비’ 등을 무대에 올렸다.

또 지드래곤은 ‘삐딱하게’, 태양은 ‘링가링가(RINGA LINGA)’, 탑은 ‘둠 다다(DOOM DADA)’ 등의 멤버별 솔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YG 신인 그룹 위너는 오프닝 공연을 꾸몄다.

지드래곤은 “빅뱅의 베스트 앨범을 듣는 듯한 느낌의 공연이다. 6대 돔 투어가 가능한 것 자체가 굉장한 일”이라며 “빅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의의를 전했다.

이들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오사카 교세라 돔, 다음 달 7-8일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 등지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