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이 꼽은 제주 미식 명소는 어디?

‘식객’ 허영만이 꼽은 제주 미식 명소는 어디?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5-12-05 10:11
수정 2025-12-05 10: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말고기·흑우·갈치국 등 배우 이성재·진서연과 함께 소개

이미지 확대
오는 7일 TV 조선 간판 교양 프로그램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통해 숨겨진 제주 미식 문화를 소개한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오는 7일 TV 조선 간판 교양 프로그램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통해 숨겨진 제주 미식 문화를 소개한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제주특집에서 찐 향토음식점을 소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7일과 14일 TV 조선 간판 교양 프로그램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통해 숨겨진 제주 미식 문화를 전국에 알리는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그동안 흑돼지에 집중됐던 지역 미식 이미지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특히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흑우와 말고기가 최근 제주만의 독보적인 식재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다.

오는 7일 방영되는 1부에선 배우 이성재씨가 게스트로 참여한다.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한 광치기해변에서 촬영이 시작된다. 이어 ‘삼대해녀집’에선 40년 경력을 가진 해녀가 직접 건져 올린 해산물 모둠과 오분자기 뚝배기가 등장하고, 제주시 원도심에 위치한 ‘정성듬뿍제주국’에선 장대국·각재기국·멜튀김 등 제주 도민의 추억이 담긴 생선국 밥상이 소개된다.

또한, 인생샷 명소로 알려진 보롬왓 메밀밭이 로드 코스로 함께 방송되는 가운데 메밀 재배 면적·생산량 전국 1위인 제주의 농업 이야기도 담긴다.

하이라이트는 ‘백마가든’. 최상급 제주산 말고기 특수부위와 말 육회·사시미, 그리고 제주의 방식으로 메밀을 넣어 끓여낸 제주식 말곰탕과 말고기에 대한 전문성과 생산 기반을 갖춘 업장의 배경 스토리까지 함께 조명된다.

이미지 확대
14일 방영될 2부에서는 배우 진서연씨가 참여해 제주의 맛집을 소개한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14일 방영될 2부에서는 배우 진서연씨가 참여해 제주의 맛집을 소개한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오는 14일 방영될 2부에서는 배우 진서연씨가 참여, 서귀포 앞바다·문섬·범섬·섶섬 앞에서 펼쳐진다.

첫 번째 맛집은 ‘올레 할망집’. 과거 제주에 흔했던 고메기와 고사리를 활용한 향토 메뉴인 고메기 고사리국과 고메기 두루치기가 선보여진다. 이어 ‘원담’에서는 선장들의 사랑방으로 불리는 현지식 아침 메뉴인 갈치국과 황우럭조림이 소개된다.

제주 프리미엄 미식의 정점인 제주 흑우 로드도 조명된다. 축산생명연구원 제주마방목지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는 흑우를 직접 촬영했으며, ‘서귀포 축협 축산물플라자’에서는 육즙이 풍부하면서도 담백한 흑우 구이와 함께 흑우 브랜드의 가치가 집중 홍보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흑돼지 중심의 식도락 이미지를 넘어 제주만이 가진 프리미엄 미식의 스펙트럼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방송 노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제주관광의 신뢰도 회복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Q.
기사를 끝까지 읽으셨나요? 이제 AI 퀴즈로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점검해보세요.
제주관광공사가 홍보하려는 식재료는?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