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페스티벌 ‘케이콘’, 코로나19에 유튜브로

한류 페스티벌 ‘케이콘’, 코로나19에 유튜브로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5-14 10:50
업데이트 2020-05-14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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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달 20일부터 7일간 온라인 개최
30여팀 참여…원격 만남 등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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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제공
CJ ENM 제공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가운데 CJ ENM이 매년 열어 온 한류 페스티벌 ‘케이콘’(KCON)도 올해는 온라인으로 한류 팬을 만난다.

CJ ENM은 “다음 달 20일부터 26일까지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케이콘택트 2020 서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엠넷 K팝’ 채널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를 매일 24시간씩 7일간, 168시간 연속으로 선보이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뮤지션 30여팀이 참여해 라이브 콘서트를 꾸민다.

그동안 ‘마마’(MAMA)를 통해 증강·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된 무대를 선보였던 CJ ENM은 이번에도 디지털에 특화된 신기술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아티스트와 팬 간 원격 만남, 콘서트 백스테이지 영상, 세로직캠 등도 마련된다.

케이팝 아티스트와 ‘다이아 TV’(DIA TV)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협업해 케이 뷰티, 케이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지털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에 따라 유·무료로 나뉘어 서비스된다.

행사 수익금의 일부는 유네스코 ‘러닝 네버 스톱’(Learning Never Stops) 캠페인에 기부돼 코로나19로 교육에서 소외된 전 세계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CJ ENM 관계자는 “한국 문화를 경험할 기회가 적었던 팬들에게는 양질의 콘텐츠를, 해외 공연이 여의치 않았던 아티스트들에게는 팬들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온라인 플랫폼 특성을 충분히 살려 새로운 방식으로 기획되며, 추후 오프라인 행사도 계획 중이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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