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17억뷰 돌파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공개 2년 10개월 만에 17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6일 밝혔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인 ‘다이너마이트’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케이팝 사상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다. BTS는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에 달하는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빅히트뮤직 제공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BTS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17억뷰 돌파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공개 2년 10개월 만에 17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6일 밝혔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인 ‘다이너마이트’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케이팝 사상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다. BTS는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에 달하는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공개 2년 10개월 만에 17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6일 밝혔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인 ‘다이너마이트’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케이팝 사상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다. BTS는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에 달하는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빅히트뮤직 제공
2023-06-07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