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 선체 보기 위해 다시 바다로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 선체 보기 위해 다시 바다로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26 11:21
업데이트 2017-03-26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6일 오전 전남 진도군 세월호 사고 해역 부근에 정박중인 반잠수식 선박 화이트마린호 위로 세월호가 완전히 수면위로 올라 선적돼 있다.  연합뉴스
26일 오전 전남 진도군 세월호 사고 해역 부근에 정박중인 반잠수식 선박 화이트마린호 위로 세월호가 완전히 수면위로 올라 선적돼 있다.
연합뉴스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이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를 보기 위해 26일 다시 바다로 향했다.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 6명은 이날 오전 10시 10분쯤 반잠수식 선박 화이트마린에 선적된 세월호를 보기 위해 전남 진도군 팽목항에서 배를 타고 출발했다.

세월호는 전날 새벽 반잠수선에 안착했다. 저녁 늦게 해수면에 잠겨있던 9m까지 모두 떠오르며 선체 전부가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22일 인양작업이 시작될 때 바다로 나가 나흘 동안 바다에서 작업을 지켜보다가 전날 다시 귀환했던 미수습자 가족들은 완전부상한 세월호 전체 모습은 보지 못했다.

가족들은 세월호 인양 작업과정을 지켜본 뒤, 이날 오후 팽목항으로 돌아와 목포 신항으로 갈 예정이다. 목표 신항의 상태와 미수습자 가족들의 거처가 생기게 될 곳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오전 아침 식사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 가족들은 향후 일정을 논의하며 걱정되는 부분을 공유했다.

미수습자인 단원고 허다윤양 어머니 박은미씨는 “오랜만에 그래도 잠을 잘 잤다면서 빨리 딸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조은화양 어머니 이금희씨도 “밥과 약을 다 챙겨 먹었고, 추모객들이 보내준 홍삼액도 챙겼다”면서 “하지만 한 가지 걱정되는 부분은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람을 찾는 것인데 선체 조사 이야기가 먼저 나오는 것 같아 불안하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