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봄맞이 인테리어] 시디즈 공간 맞춤형 의자 3종…의자는 공간 완성하는 ‘화룡점정’

[봄맞이 인테리어] 시디즈 공간 맞춤형 의자 3종…의자는 공간 완성하는 ‘화룡점정’

입력 2017-03-28 17:02
업데이트 2017-03-29 03: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회전 기능의 버섯 닮은 ‘펑거스’ 충격 흡수 설계로 쿠션감 좋아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심미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실내 공간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다.

의자는 공간별로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공간 활용도는 물론 분위기까지 바꿔줄 포인트 인테리어 아이템이다. 이 때문에 인테리어 컨셉트를 고려해 재질과 컬러 조합은 물론 디자인 측면의 실용성을 제공하는 제품인지를 따져봐야 한다. 더욱이 의자는 장시간 신체와 밀착된 가구이므로 무엇보다 실제로 앉았을 때의 착석감과 함께 오랜 시간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인지를 자세히 확인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능성 스툴 ‘펑거스’
기능성 스툴 ‘펑거스’
●인테리어 가치 높여주는 기능성 스툴 ‘펑거스’

‘펑거스’는 실내 공간 어디에서나 쉽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스툴이다.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이너 클라우디오 벨리니가 직접 디자인한 제품으로 버섯을 연상시키는 흥미로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은 2017년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가스 실린더의 공기압력을 활용해 앉을 때 충격을 흡수하는 쿠셔닝 기능을 적용한 이 제품은 기존 스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착석감을 제공한다. 바둑알 모양의 좌판은 회전기능과 함께 쿠션감을 더했으며 비대칭 삼각형 구조의 저 중심 설계로 쉽게 넘어지지 않는 안정감을 갖췄다. 가벼운 무게와 좌판 가장자리에 위치한 손잡이로 이동성을 고려한 펑거스는 다양한 색상 조합이 가능해 인테리어 포인트로써 활용 가치가 높다.
‘M17’ 시리즈
‘M17’ 시리즈
●감각적 분위기의 다이닝 룸을 완성해주는 다용도 바스툴 ‘M17’

시디즈의 ‘M17’ 시리즈는 식탁이나 테이블 등과 매치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바스툴이다. 특히 제품은 다양한 컬러와 높이 선택이 가능해 식사, 독서, 휴식 등 공간 활용에 따라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내추럴한 원목 느낌을 살린 ‘우드형’, 부드러운 패브릭으로 마감된 ‘좌판 패딩형’, 등·좌판 모두가 일체형 쿠션인 ‘풀 패딩형’ 등 인테리어 컨셉트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인체 곡선을 고려해 설계된 등·좌판은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며 의자에 걸터앉거나 내려올 때 몸이 부딪히지 않도록 좌판 끝을 곡면으로 만들어 제품 사용 시의 동선을 고려했다. 뛰어난 탄성의 너도밤나무 소재를 사용해 견고한 사용감을 주고 난연, 방오 처리로 불에 쉽게 타지 않아 오염에도 강하다. 다리 하단에는 글라이드를 부착해 이동 시 소음 발생과 바닥표면의 손상을 방지했다.
‘T40’ 시리즈
‘T40’ 시리즈
●편안함은 기본, 개성·취향까지 반영한 태스크 체어 ‘T40’

‘T40’은 의자의 중심이 되는 틸트부터 머리받이, 등·좌판, 팔걸이 등 여러 기능과 소재를 다양한 옵션으로 구성해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20만원대 중반부터 30만원대 후반까지 폭넓은 가격대를 형성한 제품은 구매 후에도 취향과 필요에 따라 머리받이, 등받이, 팔걸이 등의 옵션을 추가로 구입해 조립할 수 있다.

T40은 인체공학적 설계와 푹신한 쿠션감으로 편안한 착좌감을 주며 바른 자세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시디즈가 직접 개발해 T40에 구현한 ‘스마트 싱크’는 최소한의 회전수 내에서 레버 조작을 통해 상하 조정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퀵텐션 기능’을 제공한다. 다이얼 방식의 레버 조절은 내 몸에 맞는 상하 조정 각도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40은 화려한 장식과 라인을 배제한 간결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든 멋스럽게 연출 할 수 있다.
2017-03-29 3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