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7 우수기업 우수상품] 한국분자력연구소 하이진큐, 필터 필요없는 무균수기…가정에 하나쯤 들여볼까

[2017 우수기업 우수상품] 한국분자력연구소 하이진큐, 필터 필요없는 무균수기…가정에 하나쯤 들여볼까

입력 2017-03-28 17:02
업데이트 2017-03-29 03: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이진큐’는 직수형의 무필터 무균수기다.
정수 필터 없이 무균수를 만드는 이 제품은 KOLAS 인증업체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기기 성능테스트(오염수 실시간 살균시험)에서 녹농균, 살모넬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제거율이 높게 나타났다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제품은 RO필터 없이 살균력을 갖게 하기 위해 특수설계된 멸균장치를 나노분해장치와 연동했다. 이 시스템으로 물속 세균이 사라진다고. 또한 실시간 살균 외에 물이 통과하는 관로에 산화피막을 형성해 관 내부의 스케일이나 세균증식을 억제한다.

한국분자력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하이진큐는 핵자기공명장치(MRI)에 쓰이는 초강자기를 층층이 쌓아 물의 순간 분해율을 높인 물 분자 분해 장치라고 한다. 산소와 수소의 결합각을 좁혀 이온화를 형성하고 그 결합을 느슨하게 함에 따라 각각의 물 분자들의 결속력을 깨뜨려 물 클러스터의 나노분해를 이룬 최첨단 기술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고유의 물성을 변화시키지 않아 각종 미네랄과 물의 다양한 영양성분을 그대로 유지한다고 한다.

한국분자력연구소 관계자는 “하이진큐는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무균수이기 때문에 식수 외에 조리수나 세척수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샤워용 위생수로 바로 쓸 수 있어 가정 위생 전반에 걸쳐 도움을 주는 명품 물처리 장치”라고 설명했다.

2017-03-29 3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