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선후보 tv토론] 안철수 “내가 갑철수냐, 안철수냐”

[대선후보 tv토론] 안철수 “내가 갑철수냐, 안철수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4-23 21:54
업데이트 2017-04-23 2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중앙선관위 대선후보 초청 1차 토론회에서 준비하고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23일 KBS 대선후보 토론회(정치분야)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에게 “내가 갑철수냐, 안철수냐”고 물었다.

문 후보가 “무슨 말씀이냐”고 묻자 안 후보는 “민주당 네거티브 문건이다. 여기 보면 조직적으로 국민 세금을 가지고 네거티브 비방을 한 증거가 다 있다. 이것 자체를 지역 위원장들에게 배포한거다”라면서 문제를 제기했다.

안 후보는 “내 딸 재산에 대한 것 등 다 있다. 내 아내도 마찬가지다. 보통 취업 비리, 채용비리라고 하면 두가지 중에 하나다. 권력을 가지고 외압을 행사하거나 돈으로 매수하거나 이다. 난 당시 교수 출신이었다. 내 아내는 독립된 전문가다. 카이스트 교수가 서울대 교수로 이직한 것이 특혜냐, 아니면 권력 실세에 있는 아버지를 둔 아들이 5급 직원으로 채용된게 특혜냐. 난 국회에서 이 문제 해결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상임위를 여는 것을 동의하냐”고 주장했다.

문재인 후보는 “미래를 이야기 하자고 이야기 해놓고 그 말이 끝나고 돌아서서 과거를 이야기 하고 주제에서도 동떨어진 이야기를 하고 있다. 안 후보님, 아니면 아니라고 해명하세요. 사모님 일도 해명 하시라. 저는 다 했다”고 답했다.

사회자는 오늘은 정치 안보 분야에 대한 토론을 하는 자리라며 주제와 벗어난 질문을 자제해 달라고 주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