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8호선에서 한 전동차 출입문이 고장 나 문을 연 채로 7개 정거장을 달리는 아찔한 일이 벌어졌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15일 오후 1시 15분쯤 복정역을 출발한 이 열차는 첫 번째 칸 4번째 문에 이물질이 껴 문이 닫히지 않았다.
그러나 공사 측은 복정역에 상주하는 수리담당 직원이 열차에 탔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고 이 전동차는 문이 열린 채 종착역인 모란역까지 그대로 운행됐다.
수리담당 직원은 달리는 열차 안에서 문을 수리하려고 했지만 결국 종착역에 다다를 때까지 고치지 못했다.
다행히 인명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하지만 전동차 문이 고장 났다는 안내방송이나 안전 가림막 설치, 객실 내 승객 대피 등의 안전조치도 없어 대처가 부실했다는 지적이다.
지하철 운행 규정에 따르면 전동차가 고장 났을 경우에는 승객을 모두 하차시키고 기지로 회송해야 한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직원이 매뉴얼대로 조치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15일 오후 1시 15분쯤 복정역을 출발한 이 열차는 첫 번째 칸 4번째 문에 이물질이 껴 문이 닫히지 않았다.
그러나 공사 측은 복정역에 상주하는 수리담당 직원이 열차에 탔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고 이 전동차는 문이 열린 채 종착역인 모란역까지 그대로 운행됐다.
수리담당 직원은 달리는 열차 안에서 문을 수리하려고 했지만 결국 종착역에 다다를 때까지 고치지 못했다.
서울 지하철 8호선, 문 열고 7개 정거장 달렸다
문이 열린 채 운행 중인 지하철.
YT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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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전동차 문이 고장 났다는 안내방송이나 안전 가림막 설치, 객실 내 승객 대피 등의 안전조치도 없어 대처가 부실했다는 지적이다.
지하철 운행 규정에 따르면 전동차가 고장 났을 경우에는 승객을 모두 하차시키고 기지로 회송해야 한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직원이 매뉴얼대로 조치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