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입북 임지현에 탈북인권연합 “반년 후 죽었는지 살았는지 봐야”

재입북 임지현에 탈북인권연합 “반년 후 죽었는지 살았는지 봐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8-20 14:56
업데이트 2017-08-20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입북한 탈북 여성 임지현(북한명 정혜성)이 북한 대외선전용 매체에 또다시 출연한 가운데 임지현의 납치설을 주장한 탈북인권연합회장의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탈북인권연합회장 김용화씨는 지난달 28일 방송된 MBC ‘리얼스토리 눈’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에서 악질적으로 노는 탈북자를 제거하라’라는 게 지금 현실화되고 있다”면서 임씨가 재입북 과정에 의문을 표했다.

그는 “북한에서 직접 전화가 와서 부모님이 아프다거나 감옥에 갇혔다고 말한다. 이게 북한 정찰 총국의 유인 납치 방법이다”라면서 “반년을 지켜봐야 한다. 그녀가 죽었는지 살았는지. 북한은 반년이 지나게 되면 거의 다 처리를 하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임지현은 북한매체를 통해 “남조선 사회에서 정말 허무함과 환멸을 느꼈다. 국(북한) 사람이라고 하면 동물원의 원숭이 보듯이 신기하게 본다”면서 “돈의 꼬임에 넘어간 탈북자들을 유도해서 조국에 죄를 짓게 만든다”면서 압록강을 헤엄쳐 재입북했다고 밝혔다.

강에서 나왔을 때 북한 관계자들의 부축을 받았고 식사 대접을 받았다고 주장한 그는 “(북한 측이) 죄를 묻는 것도 없이 수고했다, 고생했다고 하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사랑과 배려를 베풀어줬다”며 목이 메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