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원도 운영 ‘강원마트’ 새달 14일까지 설맞이 특판행사

강원도 운영 ‘강원마트’ 새달 14일까지 설맞이 특판행사

입력 2018-01-25 09:58
업데이트 2018-01-25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내 기업 전자상거래 판로 개척의 기회 제공

이미지 확대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 도내 전자상거래 판로개척을 위해 설 명절을 앞두고 강원마트 쇼핑몰에서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총 31일간 도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지약특산품으로 이루어진  ‘우리고장 특산품 할인 큰 잔치’를 개최한다.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 도내 전자상거래 판로개척을 위해 설 명절을 앞두고 강원마트 쇼핑몰에서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총 31일간 도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지약특산품으로 이루어진 ‘우리고장 특산품 할인 큰 잔치’를 개최한다.
강원도경제진흥원(이하 강경원)에서 도내 전자상거래 판로개척을 위해 설 명절을 앞두고 강원마트 쇼핑몰에서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총 31일간 도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지약특산품으로 이루어진 ‘우리고장 특산품 할인 큰 잔치’를 개최한다.

강원마트는 강원도청이 2002년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로, 현재 강원도 18개 시·군 275개 기업이 입점해있으며, 네이버에 ‘강원마트 관’, ‘강원도 브랜드관’을 개설해 강원도 토종 브랜드의 온라인 판로 개척에 힘쓰고 있다.

이번 설 맞이 특판행사는 경기 침체로 인한 도내 영세기업체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한 행사로, 도내 18개 시 ·군 특산품을 할인 판매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기업체는 판로 확대의 효과를 얻고 소비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강경원에서는 본 행사를 위해 경품 이벤트, 대형 포털사이트 검색광고와 소셜마케팅, 출향도민 대상 홍보물 발송 등 대대적인 판촉활동을 벌여 소비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동엽 강원도경제진흥원 원장은 “도내 기업을 도와주는 행사인 만큼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 드리며 관내 기관·단체에서도 많은 구매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강원마트는 2007년 매출 17억 원에서 지난 해 90억 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7년에는 강원마트 전면 개편사업을 추진하여 최신의 고성능 서버 교체, 최신의 쇼핑몰 운영 프로그램을 교체하고, 275개 입점 기업 쇼핑몰도 새로 교체 지원하여 27.5억 원의 기업지원 효과를 가져왔다.

현재 원주시, 홍천군, 인제군이 강원마트와 연계, 시·군 대표 쇼핑몰을 구축해 해당 시·군 기업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강릉시, 동해시, 영월군, 양구군, 고성군도 강원마트와 연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평창동계올림픽을 비롯한 각종 동계행사에 강원도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체험한 강원도 상품을 여행 후 재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동계 이후 판로 지원에 대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