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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활용’ SK이노베이션 광고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돌파

‘VR 활용’ SK이노베이션 광고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돌파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10-09 17:30
업데이트 2018-10-10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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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은 가상현실(VR) 아트 기법을 활용해 만든 기업광고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3000만회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각 사업영역을 VR 기법을 활용해 표현한 이번 광고는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기업PR캠페인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의 다섯 번째 편이다. 광고는 VR 전용 고글을 착용한 아티스트가 손에 든 브러시를 허공에 그을 때마다 화면에는 SK이노베이션의 해상광구, 전기차 배터리 등이 그려진다. 여의도 세 배 크기에 해당하는 울산콤플렉스의 수많은 단위 공장들을 그려 내는 데에도 오차가 없다.

지난 8월 15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 광고 영상은 국내 조회수 1000만, 해외 유튜브 조회수 2000만을 넘어서며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5000만 조회수를 달성하면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별도 기부금으로 책정해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광고가 소비자에게 새로운 문화를 소개하고 이를 즐기는 플랫폼이 돼야 한다는 관점에서 기업PR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회사가 지향하는 혁신적인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다양한 방식들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10-10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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