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막 코앞인데… 대구지역 코로나19에 스포츠도 비상

개막 코앞인데… 대구지역 코로나19에 스포츠도 비상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2-20 16:56
업데이트 2020-02-20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FC, 다음주 강원과의 개막전 연기 요청
상황에 따라 리그 전체 유예 가능성도 나와
KBO도 예의주시 “일정 틀어지면 큰 문제”
삼성 라이온즈, 다음달 14일 시범경기 치러
지난 19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비셀 고베의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를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이 마스크를 하고 있다. 뉴스1
지난 19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비셀 고베의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를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이 마스크를 하고 있다. 뉴스1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대구 지역을 덮치면서 대구를 연고로 하는 스포츠팀에도 비상이 걸렸다. 사상 초유로 프로리그 전체 경기 일정이 연기될 가능성도 나오는 상황이다.

지난 19일 대구FC는 프로축구연맹에 ‘오는 29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예정된 강원 FC와의 K리그1 개막전 홈 경기를 연기해달라’는 취지의 공문을 보냈다. 잠잠해져가던 코로나19가 31번 환자를 기점으로 대구·경북 지역에 확산된 여파였다. 대구시 관계자는 “시에서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는 잠정 취소하거나 연기한 상황이고, 축구 경기도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시민들의 안전이 중요하다는 시의 입장을 구단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새로 문을 연 DGB대구은행파크는 ‘대팍’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9차례 매진을 달성했을 정도로 K리그 흥행의 중심에 있었다. 경기장 관중석 규모가 1만 2000여석에 달하는 만큼 많은 팬들이 모였을 때 더 위험한 상황이 나올 수 있다.

축구연맹 관계자는 “21일에 K리그 대표자회의가 있는데 의견을 수렴해서 결론을 낼 예정”이라면서 “일부 경기만 조정되면 괜찮지만 리그 일정 전반을 유예하자는 쪽으로 대표자회의에서 결정되면 이사회에서 논의해봐야 한다.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개막이 아직 한 달 이상 남은 프로야구도 비상상황은 마찬가지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관계자는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축구처럼 구체적으로 움직이진 않았지만 예정된 경기 일정이 다 틀어지면 정말 큰 문제라서 매일 예의주시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대구 지역 연고팀인 삼성 라이온즈 관계자는 “대구시와 수시로 협의를 하고 있다. 현재는 라이온즈파크와 경산볼파크에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고, 국내에서 훈련하는 선수들의 체온을 수시로 체크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은 다음달 14일 라이온즈파크에서 시범경기를 치른다.

‘컬러풀대구’가 리그를 치르고 있는 핸드볼도 사태가 심각하긴 마찬가지다. 대한핸드볼협회 관계자는 “상황이 워낙 심각하다보니 경기 일정을 줄여야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