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 효과적 감소 위해 혈액순환 개선 필요

사이즈 효과적 감소 위해 혈액순환 개선 필요

입력 2010-07-12 00:00
업데이트 2010-07-12 0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만치료의 원리

모든 비만치료법은 기본적으로 부분적인 지방 감소를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비만 치료에 활용되는 대부분의 시술 역시 지방을 분해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지방을 분해하는 만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이 사이즈 감소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다. 이처럼 부분적인 비만 해소에 혈액순환이 중요한 것은 부종을 방지하고, 분해된 지방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혈액순환 장애는 지방세포 주위에서 부종을 유발하는데, 이는 급작스러운 사이즈 증가의 원인이기도 하고, 지방 분해를 방해하며, 지방이 셀룰라이트로 바뀌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시술로 분해된 지방이 체내에서 제거되기 위해서는 순환기에 유입돼 에너지로 소모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따라서 지방이 아무리 잘 분해되어도 혈액으로 원활하게 유입되지 못하면 체중·체격 감소를 기대하기 어렵다. 시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운동이나 식사 조절이 필요한 것도 이 때문이다.

김남철 원장은 “사이즈의 효과적인 감소를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중요한 만큼 시술프로그램을 짤 때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고 의심되는 환자에게는 RF·엔더몰로지·메조테라피·카복시테라피처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시술을 병행한다.”고 소개했다.

심재억기자 jeshim@seoul.co.kr

2010-07-12 24면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