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국회 접수’ 이석기 체포동의안 표결은 언제쯤?

(2보) ‘국회 접수’ 이석기 체포동의안 표결은 언제쯤?

입력 2013-09-02 00:00
업데이트 2013-09-02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이 30일 저녁 국회의원회관 의원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이 30일 저녁 국회의원회관 의원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국회는 1일 오전 내란 음모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의 체포동의요구서를 접수해 본격적인 심의 절차에 들어갔다. 여야도 이 의원의 체포동의안 처리와 관련한 물밑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새누리당은 진보당을 제외한 야권에 체포동의안 처리 협조를 강력히 주문했고, 민주당은 의원총회를 소집해 체포동의안 찬성 여부를 논의하고 있다.

여야 합의가 이뤄지면 국회는 이날 오후 2시 정기국회 개회식을 연 뒤 별도의 본회의를 소집해 이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보고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본회의 보고가 이뤄질 경우 국회는 빠르면 오는 3일 본회의에서 체포동의안을 표결하게 된다. 체포동의안은 재적 의원 과반이 출석하고 출석 의원 과반이 찬성하면 통과된다.

새누리당과 민주당 지도부는 체포동의안 처리에 원칙적으로 공감한 것으로 알려져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보고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