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 정치뉴스(5일)

오늘의 주요 정치뉴스(5일)

입력 2013-11-05 00:00
업데이트 2013-11-05 07: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홍원 국무총리는 오전 8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다. 이어 오전 10시에는 국회에서 열리는 예결특위 결산 종합정책질의에 참석한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 환경노동위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 등은 상임위별 회의를 열고 소관 부처의 지난해 결산안에 대해 논의한다. 안전행정위는 오전 10시 법안심사소위를 열고 취득세 영구인하 방안을 담은 지방세법 개정안을 다룬다. 산업통상자원위는 오전 10시 전체회의를 열고 외국인투자 촉진법 개정안에 대한 공청회를 한다. 윤리특별위는 오후 1시 30분 전체회의를 열고 황찬현 감사원장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실시의 건을 심의한다. 정보위는 국방정보본부와 국군기무사령부를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실시한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와 원내지도부는 오전 7시 30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당정협의를 열고 부동산시장 활성화 법안, 외국인투자 촉진법 등 경제활성화 관련법안 처리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 오전 9시 원내대표실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국정감사 후 정기국회 대책에 대해 논의한다.

▲민주당은 오전 9시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약속살리기 위원회-원내대책 연석회의를 열어 예·결산 심사 등 정기국회 전략 등을 논의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