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홍걸 “이언주, 숨겨왔던 정체성 다 드러낸 것”

김홍걸 “이언주, 숨겨왔던 정체성 다 드러낸 것”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11 08:47
업데이트 2017-07-11 0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이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의 막말 논란과 관련해 “숨겨왔던 본인의 정체성을 다 드러낸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미지 확대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
김홍걸 위원장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정규직 노동자들 ‘이언주, 급식실서 한 시간이라도 일해보라’”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언주 의원이 대통령과 민주당을 적대적으로 대하든 말든 그건 본인의 자유니까 뭐라 할 생각이 없지만 정치적으로 이제는 숨겨왔던 본인의 정체성을 다 드러낸 만큼 아예 막말꾼들과 수구보수들이 득실거리는 자유당으로 옮기는 것이 좋겠다”고 했다.

SBS 취재파일은 9일 이 수석부대표가 지난달 29일 SBS 기자와 전화 통화에서 학교 비정규직 파업에 대한 부당성을 상세히 설명한 뒤, 파업 노동자들을 “미친놈들”, 급식 조리종사원들에 대해선 “아무 것도 아니다. 그냥 급식소에서 밥하는 아줌마들이다”고 비하성 발언을 했다고 보도했다.

논란이 되자 이 원내수석은 10일 입장문을 통해 “문제의 SBS 취재파일 발언은 몇 주 전 출입기자와 사적인 대화에서 학교 급식파업 관련 학부모들의 분노와 격앙된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정식인터뷰가 아닌 사적인 대화를 이렇게 여과 없이 당사자 입장을 확인하지 않고 보도한 SBS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