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석 ‘알몸 누드 시위’ 영상으로도 제작

강의석 ‘알몸 누드 시위’ 영상으로도 제작

입력 2013-10-01 00:00
업데이트 2013-10-01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8년 강의석씨 알몸 시위 당시 모습. / 강의석 유튜브
2008년 강의석씨 알몸 시위 당시 모습. / 강의석 유튜브


강의석 ‘알몸 누드 시위’ 영상으로도 제작

독립영화 감독인 강의석 씨가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형제의 상 앞에서 누드 퍼포먼스를 진행해 네티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의석 씨는 이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언론에 공개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강의석 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전쟁기념관에서 이제는 전쟁을 기념하지 말고 평화의 시대로 나아가자는 ‘비무장’ 누드를 하고 왔다”면서 “경찰 아저씨가 이런 거 하면 안 된다고 어디서 왔냐 묻기에 한국에서 왔다 했다. 그런데 나 너무 늙었다”는 글과 누드 퍼포먼스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재했다.

강의석 씨는 이후 트위터에 자신의 연락처를 남기며 “영상 원본이 필요한 언론사는 연락하라”는 글까지 남긴 상태다. 강의석 씨는 2008년 국군의 날 행사 당시에도 알몸 시위를 벌인 바 있다. 당시 강의석 씨는 국군의 날 행사 시가행진을 하는 차량에 과자로 만든 총을 쏘는 퍼포먼스를 벌여 관심을 모았다. 강의석 씨는 이번 국군의 날 행사와는 별개로 전쟁기념관에서 시위를 기획했다.

강의석 씨는 지난달 30일 누드 퍼포먼스를 예고한 바 있다. 강의석 씨는 페이스북을 통해 보도자료 형식으로 “10.1(화) 오전 6:27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형제의 상 앞에서 누드 퍼포먼스를 한다. 오후 4시에는 서울 시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