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말차단용 마스크 웰킵스몰 열리자마자 사이트 먹통

비말차단용 마스크 웰킵스몰 열리자마자 사이트 먹통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6-05 09:33
업데이트 2020-06-05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웨킵스몰 캡처
웨킵스몰 캡처
오늘(5일)부터 여름용 마스크를 웰킵스몰에서 500원에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웰킵스의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인 ‘언택트마스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웰킵스 공식 온라인몰인 웰킵스몰에서 판매된다. 일부 매체는 ‘웰킵스 스토어팜’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돼있으나, 웰킵스몰 오직 한 곳뿐이다.

전날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 생산 업체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총 네 곳이다. 이 중 웰킵스가 식약처 허가를 가장 빨리 받았고 판매도 가장 먼저 시작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기존 KF94, KF80 등 공적마스크보다는 얇아 숨쉬기 쉽고 여름철 수요가 늘어난 수술용 덴탈마스크보다는 바이러스 차단 성능이 높도록 개발된 마스크다. KF55~KF80 수준에 해당하는 평균 55~80% 정도의 비말과 바이러스를 차단해 준다.

생산처가 웰킵스 한 곳뿐이라 생산량은 많지 않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은 당분간 약국,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웰킵스 외 건영크린텍, 파인텍 등도 빠른 시일내에 생산 설비를 갖추고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 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