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수술 시 각막손상률 줄이면 부작용 위험 줄어든다

라식·라섹수술 시 각막손상률 줄이면 부작용 위험 줄어든다

입력 2014-02-13 00:00
업데이트 2014-02-13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성행중인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독일에서 개발된 시력교정술이다. 미국이나 유럽 등의 선진국에서는 안전성을 입증 받아 이미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스마일라식이 부작용 예방에 탁월하며 통증이 없어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없다는 점을 인정받아 인기다.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각막표면을 투과해 각막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는 신기술을 통해 정확히 교정량만큼만 각막실질을 분리해 낼 수 있다. 교정량보다 많은 양의 각막을 절삭하게 될 수 있는 기존 라식, 라섹수술보다 충분한 잔여각막을 확보할 수 있어 시력이 점차 저하되고 심하면 실명까지 발생할 수 있는 원추각막증을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막표면을 투과하기 때문에 각막표면에 가해지는 자극이 없어 각막이 뿌얘져 시야가 흐려지는 각막혼탁의 발생률도 현저히 낮출 수 있다.

또한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 생성을 위해 각막에 24mm정도의 절개가 필요했던 기존 라식과는 달리 각막에 2.5mm정도의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 가능하다. 각막에 절개부위가 클수록 각막신경의 절단량도 커져 손상이 심해지는데, 각막신경이 손상되면 각막의 건조함을 인지하지 못해 안구가 마르는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스마일라식은 각막에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진행되므로 각막신경의 손상 역시 최소화 할 수 있어 기존 라식, 라섹수술보다 안구건조증 발생률을 1/10이상 낮췄다.

이런 혁신적인 수술법으로 현존하는 시력교정술중에서 각막에 가해지는 손상이 가장 적다고 평가되는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수술에 대한 높은 숙련도와 최첨단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실력이 요구된다. 그러므로 스마일라식에 대한 의료진의 기술력, 숙련도가 수술 성공여부를 크게 좌우하게 된다.

최근 서울강남의 눈에미소안과가 독일의 스마일라식 공식 인증인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으로 선정돼 국내외 안과관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있다.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은 독일에서 주어지는 공식 인증으로 선정되기까지의 과정이 매우 까다롭다. 일단 안과의 전 의료진이 스마일라식을 시행할 수 있어야 하며, 독일에서 직접 파견된 의사에게 스마일라식 기술력, 그동안의 수술결과, 환자 만족도 등을 총괄평가 받는다.

그리고 점수를 평가해 한 국가당 단 한 안과에게만 주어지기 때문에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으로 선정되는 것은 안과로서 영광이라 할 수 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