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베스트브랜드 대상] 매일유업 ‘바이오거트 퓨어’

[2009 베스트브랜드 대상] 매일유업 ‘바이오거트 퓨어’

입력 2009-09-25 00:00
업데이트 2009-09-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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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방식으로 만든 무첨가 요구르트

떠먹는 요구르트 ‘바이오거트 퓨어’는 안정제와 향료 등을 전혀 넣지 않은 무첨가 건강요구르트로 선보인 지 2개월 만에 하루 평균 17만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 기존 제품의 생산방식과 달리 각각의 개별 용기에 저지방 우유와 유산균을 혼합해 담은 뒤 일정 온도에서 자연 발효시키는 정통방식으로 만들었다.

회사 측은 제품의 성공 요인을 크게 3가지로 보고 있다.

첫째 소비자의 요구와 소비 트렌드를 파악해 연구·개발한 매일유업의 노력이다. 소비자가 먹을거리 안전에 민감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무첨가 건강요구르트라는 컨셉트의 정통 생산방식으로 만들었다.

둘째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옹기 모양으로 형상화해 깨끗함과 순수함을 강조했다.

셋째 제품 컨셉트와 맞아떨어지는 순수한 이미지의 김연아를 광고 모델로 활용했다.

2009-09-25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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