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에너지 드링크제로 충전한다

내 몸의 에너지 드링크제로 충전한다

입력 2010-04-03 00:00
업데이트 2010-04-03 0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태 ‘에네르기’ 등 기능성 음료 잇따라 출시

국내 에너지 드링크 시장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미지 확대
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롯데칠성이 에너지 드링크 ‘핫식스’를 선보인 데 이어 해태음료도 식물성 과라나 추출물을 함유한 ‘에네르기’를 출시했다. 이에 다른 음료업체는 물론 제약업체들도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에너지 드링크란 카페인과 타우린, 아미노산 등을 첨가해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능성 음료다. 기존 기능성 음료가 피로를 푸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에너지 드링크는 여기에 신체 활력을 높이는 기능을 추가했다.

야근이나 심야운전, 밤샘공부 등 바쁜 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신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외국의 경우 ‘레드불’ ‘몬스터’ 등의 에너지 드링크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미 연간 150억달러(약 17조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해 큰 폭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최근 정체기를 맞고 있는 탄산음료 시장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해태음료 배창봉 팀장은 “자사제품인 ‘에네르기’의 경우 아마존 유역에서 자라는 ‘과라나’를 주성분으로 하는 등 기존 음료들과 차별화하고 있다.”면서 “에너지 드링크들이 탄산을 빼는 등 ‘2030세대’의 기호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어 성장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4-03 13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