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성사되어도 ‘대우’ 이름 지켜야

M&A 성사되어도 ‘대우’ 이름 지켜야

입력 2010-04-29 00:00
업데이트 2010-04-29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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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 대우일렉사장 의사 밝혀

대우일렉트로닉스 이성 사장이 대우일렉의 인수·합병(M&A) 뒤에도 ‘대우 브랜드’가 계속 유지돼야 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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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 대우일렉 사장
이성 대우일렉 사장
이 사장은 28일 서울 남대문로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세계 시장에서 대우 브랜드의 입지가 좋은 곳이 많고, 또 그런 브랜드는 큰 자산”이라면서 “M&A가 돼도 브랜드를 없앨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M&A가 성사되면 자금부족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되는 만큼 더 적극적으로 마케팅 투자에 나서 대우 브랜드를 살리는 게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과거 두 차례의 매각 실패를 겪은 대우일렉 채권단은 지난 14일 아랍계 가전업체 엔텍합 그룹을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스웨덴의 일렉트로룩스를 차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이 사장은 이와 관련해 “(앞으로) 두 달 정도의 실사를 거친 뒤 이르면 7월쯤 매각이 완료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우일렉은 이날 고급 주방가구들과 어울리도록 외면을 인조가죽과 우드시트로 만든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 밖에 월 소비전력 31의 세계 최저 소비전력 양문형 냉장고와 ▲세탁조 위 덮개를 강화유리로 만든 17㎏ 대형 일반세탁기 등 다양한 생활 패턴을 반영한 제품 25종도 내놨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4-29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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