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베스트브랜드 대상] ‘빛의 화질’ 구현… 3D TV 100만대 판매

[2010 베스트브랜드 대상] ‘빛의 화질’ 구현… 3D TV 100만대 판매

입력 2010-09-29 00:00
업데이트 2010-09-2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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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삼성파브’

1998년 국내 시장에 대형 디지털 TV를 처음 선보인 삼성파브는 2002년 LCD TV 개발을 시작으로 2005년 로마 LCD TV, 2006·2007년 보르도 LCD TV 등을 잇달아 내놓았다.

2008년 출시한 크리스털로즈 TV는 8개월 만에 전 세계에서 300만대 이상을 팔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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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에는 LED TV를 내놓으며 ‘빛의 TV’ 시대를 열었다. 삼성 크리스털 LED 엔진, 크리스털 블랙 패널, 내추럴 화면 모드 등 독자적인 화질 기술을 더해 ‘빛의 화질’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월에는 입체영상으로 진짜에 더 다가선 LED 3D TV를 전 세계에 출시, 6개월 만에 10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올렸다.

올해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TV용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한 삼성파브 스마트TV를 선보였다.

2010-09-29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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