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누보, 보졸레누보에 재도전

막걸리누보, 보졸레누보에 재도전

입력 2010-11-09 00:00
업데이트 2010-11-09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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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2종 출시

국내산 햇막걸리가 프랑스 햇와인 보졸레누보에 다시 한번 도전장을 던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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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는 보졸레누보 예약판매 시기에 맞춰 전국 4800여개 매장에서 국내산 햅쌀로 만든 ‘막걸리누보’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GS25의 ‘막걸리누보’는 지난해 막걸리 열풍에 힘입어 시장에 나왔지만 매출에서 쓴잔만 들이켰다. 지난해 이 편의점의 햇막걸리 판매량은 630병, 매출은 고작 130만원이었다.

반면 보졸레누보는 판매량 4만 500병에 매출 9억원으로 큰 차이를 보였다.

GS25는 “막걸리 매출이 올 들어 지난달까지 전년 대비 119.1%나 올랐다.”며 햇 막걸리 종류를 1종에서 2종으로 늘려 내놓았다.

GS25에서 판매할 ‘막걸리누보’는 100% 국내산 친환경 햅쌀을 사용해 만든 ‘참살이 햅쌀 막걸리’(500ml)와 국내산 햅쌀과 천연암반수로 만든 ‘친구처럼 톡쏘는 쌀막걸리(950ml)’ 두 종류다. 가격은 각각 2000원, 1800원.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0-11-0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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