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교민의 자부심 된 현대차

뉴욕 교민의 자부심 된 현대차

입력 2011-03-09 00:00
업데이트 2011-03-09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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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꼽혀

현대차 양승석 사장이 8일 오전 사내 임직원에게 단체 메일을 보냈다. 양 사장이 단체 메일을 보낸 것은 2009년 1월 취임 이후 처음 있는 일이어서 직원들이 무척 놀랐다는 후문이다.

양 사장은 뉴욕의 한 교민이 보낸 메일을 소개하며 글을 시작했다. 양 사장은 “뉴욕의 출근길 아침, 지하철에 비치된 유명 무가지인 메트로에 현대자동차와 관련된 기사를 보고 놀라움과 자랑스러움을 느낀 한 교민의 메일이 전해졌다.”면서 “미국 내 발행부수 5위인 신문 1면에 애플, 맥도널드 등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현대자동차를 ‘brands we love most’(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의 하나로 소개하는 기사였다.”고 전했다.

이어 “유수의 자동차업체들을 제치고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자동차회사로 선정되어 현대브랜드 이미지 개선뿐만 아니라 많은 현지 교민들이 자부심을 느꼈으리라 생각되어 기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양 사장은 “세계 자동차 시장의 끊임없는 변화와 더욱 치열해진 경쟁 속에서 현대자동차가 눈부신 성과를 내며 현대 브랜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것은 전세계 곳곳에서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임직원 여러분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임직원이 모두 하나가 되어 어떠한 어려움도 기회로 삼고 극복해 나가며 진정한 세계제일의 글로벌 리더를 향해 오늘도 파이팅”이라는 격려의 메시지로 글을 맺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해외에서의 호평에 비해 내수 시장에서는 그만큼 인정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임직원들에게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사기진작 차원에서 메일을 보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순녀기자 coral@seoul.co.kr
2011-03-09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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