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들 25일부터 브랜드 세일

백화점들 25일부터 브랜드 세일

입력 2011-03-25 00:00
업데이트 2011-03-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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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들이 25일부터 유명 브랜드 봄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세일에 돌입한다.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 등 주요 백화점은 새달 1일부터 진행하는 봄 정기세일에 앞서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25~31일 브랜드 세일 행사를 벌인다. 이달 들어 꽃샘추위가 계속되면서 봄 상품이 빨리 팔려나가지 않아 이번 세일은 예년보다 30% 가량 물량이 늘어난 점이 특징이다.

남녀 의류, 영캐주얼, 아동의류, 잡화 브랜드가 참여하고 할인율은 10~30%다.

각 백화점은 별도의 기획전과 특가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25일부터 새달 3일까지 전점에서 남성 캐주얼 18개 브랜드 상품을 20만원 이상 사면 그중 1만원을 일본 대지진 피해 아동을 위해 기부하고 고객에게는 유채꽃 씨앗을 증정하는 캠페인을 벌인다. 또 본점에서 25~27일 ‘여성 트렌치코트 박람회’를 열어 3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25~27일 목동점에서 화장품 기획전을, 무역센터점에서 가구·가전 기획전을, 압구정 본점에서 봄 액세서리 기획전을 각각 열어 특가에 판매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25~27일 영등포점에서 골프의류를 모은 ‘봄 홀인원 골프대전’과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영캐주얼 MT룩 제안전’을 열고, 25~31일 센텀시티점에서는 아웃도어 특집전을 연다.

갤러리아백화점은 25~29일 명품관 웨스트(WEST)에서 영캐주얼 브랜드를 30~50% 할인해 주는 기획전을, 25~31일 수원점에서 베네통, 시슬리 등을 40~60% 할인하는 영라이프스타일 기획전을 마련했다.

AK플라자는 구매 금액의 5%를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벌이며, 구로본점에서 선글라스 기획전과 황사·자외선 차단 화장품 행사를 연다.

아이파크백화점은 25일부터 봄 정기 세일에 들어간다. 백화점 측은 지난해 정기세일을 분석한 결과 전체 세일 기간 중 초반 일주일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할 만큼 세일 초반 구매 고객이 많아 정기세일을 앞당기게 됐다고 밝혔다.

새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일에서는 나들이가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아웃도어 등 야외활동 용품 물량을 대폭 늘렸으며, 패션잡화 10~20%, 여성의류 10~30%, 남성의류 및 골프웨어와 스포츠·아동 상품은 10~30%, 레저·악기와 침구·주방·식기 등의 리빙용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3-25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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