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8일 서울 서초 사옥 다목적 홀에서 미디어 데이 행사를 갖고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2’를 출시했다. 텐밀리언 셀러인 ‘갤럭시S’의 후속작이다. 국내 이동통신 3사에 모두 공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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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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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2
’갤럭시S2’는 지난 2월 스페인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1’에서 처음 공개됐었다. 삼성측은 ▲1.2㎓ 듀얼코어,HSPA+21Mbps(SKT,KT 공급용)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 ▲8.9㎜ 두께의 슬림 디자인(SKT,KT 공긍용) 사양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일반 3세대(G망)과 대비해 3배 빠른 HSPA+21Mbps와 최대 24Mbps의 블루투스 환경을 제공한다. 최대 300Mbps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와이파이(Wi-Fi) 디렉트 기술도 탑재됐다.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에 비해 크기와 색 재현력, 전력소비 효율이 향상된 4.3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가 채택됐다. 무게는 갤럭시S와 같지만 두께는 8.9㎜로 1㎜ 줄었다.
또 맞춤형 매거진 ‘라이브 패널’, 앞뒤로 기울여 밀면 작아지고 당기면 커지는 ‘모션 UI’, 홈 스크린과 메뉴 이동시 다이내믹한 화면효과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다.
국내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삼성앱스’, 페이스 북 등 SNS를 통합관리하는 ‘소셜 허브’, 신문·잡지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리더스 허브’를 탑재했다.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NFC, 800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한 풀HD(1080P)급 영상 촬영, 정밀 조작이 가능한 자이로 센서 등의 새로운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120여개국, 140여개 사업자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인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S2는 디스플레이와 퍼포먼스, 콘텐츠, 리더십 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혁신 제품”이라면서 “올해는 갤럭시S2를 통해 삼성 스마트폰의 두번째 전성기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