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4명은 요금이 비싸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28일 나타났다.
녹색소비자연대가 최근 스마트폰 이용 경험이 있는 1천14명을 설문해보니 ‘요금이 비싸다’는 응답이 42.2%였다.
응답자의 40.5%는 스마트폰의 요금 체계에 불만을 표시했다.
요금 인하 방안으로는 ‘이동통신사의 자발적인 요금 인하 필요’라는 답변이 49.1%에 달했다.
새로운 이동통신사가 생겨 요금이 저렴해진다면 이동통신사를 옮기겠다는 응답도 41.2%나 됐다.
녹색소비자연대 관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부담하는 비용이 효용보다 큰 것으로 나타나 요금 부분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녹색소비자연대가 최근 스마트폰 이용 경험이 있는 1천14명을 설문해보니 ‘요금이 비싸다’는 응답이 42.2%였다.
응답자의 40.5%는 스마트폰의 요금 체계에 불만을 표시했다.
요금 인하 방안으로는 ‘이동통신사의 자발적인 요금 인하 필요’라는 답변이 49.1%에 달했다.
새로운 이동통신사가 생겨 요금이 저렴해진다면 이동통신사를 옮기겠다는 응답도 41.2%나 됐다.
녹색소비자연대 관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부담하는 비용이 효용보다 큰 것으로 나타나 요금 부분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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