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따뜻한 이미지’ 세계화

현대차 ‘따뜻한 이미지’ 세계화

입력 2012-04-11 00:00
수정 2012-04-11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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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인생’ 브랜드 캠페인

현대차가 감성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섰다. 주요 대중차 브랜드에서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것이다.

조원홍 현대차 마케팅 사업부장(전무)은 1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본사 사옥에서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경영’이라는 주제의 세미나에서 “현대차 하면 딱히 떠오르는 이미지가 없다.”면서 “얼마 전에 론칭한 ‘리브 브릴리언트’(빛나는 인생) 브랜드 캠페인으로 고객의 인생에 동반자, 따뜻한 감성을 가진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모던 프리미엄’으로 정한 데 이어 최근 ‘리브 브릴리언트’라는 주제로 글로벌 캠페인에 나섰다. TV CF를 보면 일탈과 사랑, 우정, 가족 등 일반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순간을 차와 함께 그려낸다.

동일한 TV CF와 지면 광고를 전 세계에 각 나라에서 그 나라 말로 내보내고 있다. 같은 주제의 광고로 세계인들에게 똑같은 현대차의 이미지를 심어주겠다는 전략인 것이다.

조 전무는 “새 브랜드 전략은 따뜻한 현대차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일반 브랜드지만 그 안에서 실현 가능한 ‘프리미엄’을 선보이겠다는 의미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2-04-11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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