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2012 하반기 히트상품] 광동제약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입력 2012-12-21 00:00
업데이트 2012-12-2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외 높은 인기 이어가… 한국대표 음료 뽑히기도

2006년 7월 선보인 ‘V라인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광동 옥수수수염차 100만병을 대만에 수출한 광동제약 측은 “저우제룬의 여자친구로 유명한 모델 쿤링이 직접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소개해 화제가 됐다.”며 “당시 대만 현지 TV, 라디오, 잡지, 신문 등 40여개 매체에서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취재했으며 TV 쇼프로그램에도 방송되는 등 현지의 관심이 뜨거웠다.”고 설명했다.

광동제약은 대만 외에도 일본, 중국, 미국 등에 옥수수수염차를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의 뉴스전문채널 CNN이 운영하는 CNNgo 사이트가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20선’ 중의 하나로 옥수수수염차를 선정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인기 비결에 대해 회사 측은 “탄산음료와 같은 자극적인 맛보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동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2012-12-21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