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노포차 프랜차이즈, 가치있는 소비 원하는 고객 공략 성공

구노포차 프랜차이즈, 가치있는 소비 원하는 고객 공략 성공

입력 2014-01-28 00:00
업데이트 2014-01-28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꾸준하고 높은 인기를 얻으며, 창업주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구(舊)노(路)포차. 인기 비결 중 하나로 ‘가치 있는 소비를 원하는 고객 공략’을 들 수 있다.

자본주의 시스템 안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세상을 소비하는 인간’인 ‘호모 컨슈머리쿠스’로 태어나 죽는 날까지 끊임없는 소비를 해야 한다. 최근에는 먹고 살고 만족을 위해 숙명적으로 해야 하는 소비 행위를 좀 더 가치 있는 방향으로 하고자 하는 움직임들이 일고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적인 가치 판단을 통해 사전 정보를 토대로 가격대비 만족도를 꼼꼼히 따져보는

’가치소비’는 기능에 충실하면서 가격은 저렴한 ‘칩시크(Cheap Chic) 소비’나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분야에 과감히 투자를 아끼지 않는 ‘럭셔리(luxury) 소비’, 웰빙과 힐링을 위한 소비, 공익과 사익을 함께 추구하기 위해 상품의 판매액 일부를 기부하는 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착한 소비’ 등 가치 지향적인 다양한 소비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이제 소비는 생산자와 판매자, 소비자의 입장에서 수요와 공급으로 이뤄지는 경제적 활동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회 구성원의 가치를 반영하고 사회의 흐름을 결정짓는 시대적 흐름이 된 것이다.

이러한 흐름은 주거와 패션, 문화 콘텐츠 곳곳에 반영되고 있으며 주류업계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가치있는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은 술자리가 단순히 유흥과 쾌락을 위한 수단이 아닌, 허심탄회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매개체의 역할을 하길 바란다.

때문에 7080 감성이 묻어나는 포차 프랜차이즈 석쇠구이주류전문점 구(舊)노(路)포차는 오래 전 손때 묻은 교과서, 구멍가게 간판, 양철 도시락, 시멘트 벽돌, 양철지붕 등 아날로그적인 소품들로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공간이 돼준다. 또 고소한 석쇠구이 메뉴들과 더불어 삽자루에 푸짐히 담겨 나오는 ‘미치겠닭’, 매콤 쫄깃한 식감으로 입맛을 자극하는 ‘야족발’, 숯불에 구워 더 담백한 ‘쑥딱숯닭’등 네이밍 센스와 맛이 어우러진 특화된 메뉴들로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

추억의 보물상자를 열어보는 듯한 아련한 그리움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는 안주들을 곁들일 수 있는 맛의 즐거움이 함께하는 구(舊)노(路)포차는 의미 있는 술자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돈을 내도 아깝지 않은 만족스러운 가치소비를 선사하며 포차창업 아이템으로써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