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모바일 설문조사 기업이 조사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야식 메뉴로 역시나 ‘치킨’이 뽑혔다. 한 인기 아이돌 그룹은 저녁 메뉴를 다수결로 정하는 도중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치킨을 꼽기도 했으며 몇 마리를 시키느냐를 두고도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이처럼 한 해, 두 해가 지나가도 한국인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는 치킨. 국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만큼 치킨 업체들은 다양한 메뉴들로 그 사랑에 보답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 화덕에 꾸운 닭의 메뉴들은 기존의 튀기는 방식의 치킨만이 아닌 이탈리아산 화덕에 구워 기름기를 쏙 빼면서도 담백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섭씨 500도 이상의 고온에서 조리하기 때문에 일반 치킨보다 칼로리가 낮다.
여기에 최근 출시된 신제품 사다리치킨과 오다리치킨은 기존의 치킨 메뉴들과 차별화된 방식으로 많은 치킨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사다리 치킨은 쫄깃한 통문어와 부드럽고 고소한 닭다리살이 어우러져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오다리치킨은 오징어와 함께 한다.
화덕에 꾸운 닭은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항상 신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신선한 메뉴와 소스개발로 입맛을 만족시켜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덕에 꾸운 닭’은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높은 입지에 위치해 있는 브랜드. 이미 지난 10월 한 달간 충남지역, 경북지역, 경남지역, 전남지역 등 6개의 매장 오픈을 준비하면서 경쟁력을 입증했고 12월에만 10여개의 매장을 추가 개설했다.(창업문의 1599-9253)
연예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