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고급매장 플래그숍 목동에 개점
토종 인테리어 기업인 한샘이 고급화 전략으로 세계적인 ‘가구공룡’ 이케아에 맞선다.한샘은 5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 한샘 플래그숍 목동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이케아와 차별화하겠다고 선언했다.
이튿날 개점하는 한샘 목동점은 오는 12월 문을 여는 이케아 광명점과 차로 불과 15~20분 떨어져 있다. 이케아의 창고형 할인점과 달리 백화점 형태로 꾸며 안목이 높은 서울 중상층 고객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구체적으로 한샘은 전시방법, 제품, 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저가형 물량 공세가 특징인 이케아와 진검승부를 벌일 계획이다. 이날 미리 살펴본 한샘 목동점은 가구를 팔기 위한 매장이라기보다는 인테리어 전시관 또는 모델하우스에 가까웠다.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에 이르는 각 층은 거실, 주방, 침실 등 ‘콘셉트룸’으로 꾸며졌다. 주택 크기에 맞게 한샘에서 파는 가구를 넣고 소품과 조명 등을 제안해 고객들의 ‘보는 재미’를 강화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4-03-06 16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