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착한브랜드대상] 품질 명품화한 ‘그린알로에’ 수상

[2014착한브랜드대상] 품질 명품화한 ‘그린알로에’ 수상

입력 2014-08-21 00:00
업데이트 2014-08-21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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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알로에가 2014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호남 최대의 알로에 전문기업 그린알로에는 2010년 창립 이래 창조적인 기업 혁신을 이루기 위해 제품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깐깐한 소비자의 마음을 사 건강기능식품 부문에 국내 언론사의 굵직한 상을 연이어 받고 있다.

그린알로에는 전 제품에 중국산 원료는 단 1%도 함유하지 않는, 본고장인 미국산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현지 유기농 알로에 전문기업에서 알로에의 유효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급속동결건조공법을 통해 들여와 다양한 부원료와 배합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이는 그린알로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현재 그린알로에는 알로에를 주성분으로 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20가지를 유통하고 있다.

그린알로에 전체 건강기능식품에는 합성방부제·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가 전혀 없는 ‘3무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당당히 품목 허가를 받았다.

특히 그린알로에는 기업의 핵심인 마케팅 전략도 혁신을 꾀하고 있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속도는 느리지만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체험마케팅 전략을 고수한 것이 소비자 니즈에 맞아떨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린알로에는 통상적인 광고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마케팅’으로 일관했다. 회사측은 ‘체험마케팅’이야말로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소통을 통해 품질의 가치를 바로 평가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광주에 본사를 둔 그린알로에는 지역과 함께 하는 미래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2014년부터 광주 전지역에 지점을 개점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10곳의 지점에서 그린플래너가 활동 중이며 9월에는 전남 화순점이 개점을 앞두고 있다.

정 대표는 “그린알로에는 본사 직영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차별화된 제품력과 회사 정책으로 여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했으며,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써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해 국가 경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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