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코끝을 괴롭히는 체취를 남성과 여성은 어떻게 대처할까.
아울러 더위가 빨리 시작되면서 땀냄새 제거 상품의 판매량이 평년보다 이른 6월부터 증가했다.
19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최근 한달 동안(6월7일∼7월 6일) 데오드란트, 제모용품, 섬유탈취제, 발관리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상승했다.
성별에 따라 구매 성향이 달랐다.
여성은 기본 기능에 피부 보습, 미백 효과, 향이 더해진 제품을 선호하는 반면 남성은 근본적인 땀냄새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냄새를 제거하는 데오드란트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중 남성은 49%였지만, 여성은 이보다 약간 높은 51%였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남성도 여성 못지 않게 냄새를 없애기 위해 돈을 들여 관리하는 셈이다.
여성은 시트러스, 플로럴 향 데오드란트 등 남성보다 향이 있는 제품을 좋아했다.
여름철 발의 노출이 잦아 많이 찾는 허브향이 입혀진 발관리 용품의 구매 비율도 여성(55%)이 남성(45%)보다 높았다.
반면 남성은 향을 찾기 보다는 냄새의 근원을 없애려는 경향을 보였다.
겨드랑이 털은 피지와 엉켜 땀냄새를 유발시키는데, 이때 제모를 하면 냄새의 원인을 없앨 수 있고 옷에 땀냄새가 배면 섬유탈취제로 이를 제거할 수 있다.
제모기 구매하는 고객 중 남성(57%)이 여성(43%)보다 많았다. 섬유탈취제도 남성(56%)보다 여성(44%)이 훨씬 많이 구입했다.
옥션은 여성보다 향수를 덜 사용하는 남성은 세탁할 때 섬유탈취제를 사용해 향기까지 얻으려 한다고 설명했다.
옥션 관계자는 “몇 년 전만 해도 제모나 보디케어 제품의 주된 소비자는 여성이었지만 최근 뷰티에 관심있는 남성이 늘면서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아울러 더위가 빨리 시작되면서 땀냄새 제거 상품의 판매량이 평년보다 이른 6월부터 증가했다.
19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최근 한달 동안(6월7일∼7월 6일) 데오드란트, 제모용품, 섬유탈취제, 발관리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상승했다.
성별에 따라 구매 성향이 달랐다.
여성은 기본 기능에 피부 보습, 미백 효과, 향이 더해진 제품을 선호하는 반면 남성은 근본적인 땀냄새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냄새를 제거하는 데오드란트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중 남성은 49%였지만, 여성은 이보다 약간 높은 51%였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남성도 여성 못지 않게 냄새를 없애기 위해 돈을 들여 관리하는 셈이다.
여성은 시트러스, 플로럴 향 데오드란트 등 남성보다 향이 있는 제품을 좋아했다.
여름철 발의 노출이 잦아 많이 찾는 허브향이 입혀진 발관리 용품의 구매 비율도 여성(55%)이 남성(45%)보다 높았다.
반면 남성은 향을 찾기 보다는 냄새의 근원을 없애려는 경향을 보였다.
겨드랑이 털은 피지와 엉켜 땀냄새를 유발시키는데, 이때 제모를 하면 냄새의 원인을 없앨 수 있고 옷에 땀냄새가 배면 섬유탈취제로 이를 제거할 수 있다.
제모기 구매하는 고객 중 남성(57%)이 여성(43%)보다 많았다. 섬유탈취제도 남성(56%)보다 여성(44%)이 훨씬 많이 구입했다.
옥션은 여성보다 향수를 덜 사용하는 남성은 세탁할 때 섬유탈취제를 사용해 향기까지 얻으려 한다고 설명했다.
옥션 관계자는 “몇 년 전만 해도 제모나 보디케어 제품의 주된 소비자는 여성이었지만 최근 뷰티에 관심있는 남성이 늘면서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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