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분 사용 배터리·물걸레 브러시..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 출시

60분 사용 배터리·물걸레 브러시..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 출시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1-28 14:39
수정 2019-01-28 14: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 청소기 개발랩장 김신(왼쪽부터) 수석과 청소기 상품기획담당 정유진 상무가 28일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 청소기 개발랩장 김신(왼쪽부터) 수석과 청소기 상품기획담당 정유진 상무가 28일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업계 최고 수준인 200W 흡입력을 구현한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제품보다 배터리 성능을 개선하고, 물걸레 브러시 등 다양한 청소 환경에 맞춘 전용 브러시를 도입했다.

삼성 제트는 먼지 흡입력을 높이고 배기 바람을 통한 미세먼지 실내 재유입을 최소화 시키는데 중점을 맞춰 개발됐다. 항공기 날개 모양을 본떠 개발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기존보다 2배 이상 빠른 고속 스위칭 제어를 이뤘고, 먼지통에도 독자 기술인 ‘제트 싸이클론’을 채택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제트 싸이클론은 9개의 작은 싸이클론으로 구성돼 미세먼지를 꼼꼼하게 분리·제거하는 장치다.

청소기 안에 흡입된 미세먼지가 배기 바람을 통해 실내로 재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장치로 삼성 제트엔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이 적용됐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 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높아졌다”면서 “업계 최대 수준 면적을 가진 고성능 필터를 탑재한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은 눈에 보이지 않는 0.3~10㎛(마이크로미터) 크기 미세먼지와 꽃가루·곰팡이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999% 배출 차단해 준다”고 설명했다.

삼성 제트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최대 60분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는 착탈식이다. 핸디형 일반 모드 기준으로 1회 충전시 사용시간이 기존 제품의 1.5배가 됐다.

브러시 종류도 다양해졌다. 바닥에 밀착시켜 빠르게 빠르게 회전시켜 찌든 때나 부엌 바닥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쓰는 ‘물걸레 브러시’ 뿐 아니라 정전기 방지용 은사를 포함한 융 소재를 적용해 머리카락 엉킴을 방지해주는 ‘소프트 마루 브러시’, 애완동물 털이나 이불·소파 먼지 제거에 편리한 ‘펫·침구 브러시’ 등이다.

티탄·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배터리 개수와 추가 브러시 종류 등에 따라 출고가는 96만 9000~139만 9000원이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