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기중앙회 ‘中企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중기 현안 논의, 여론 형성 목적”

중기중앙회 ‘中企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중기 현안 논의, 여론 형성 목적”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3-05-31 16:14
업데이트 2023-05-31 16: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분야별 중기 전문가 30명 위촉…공동위원장엔 서병문·홍석우 선임

이미지 확대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정진엽 전 보건복지부 장관, 김동수 전 공정위 위원장,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서병문 공동위원장, 박기석 (주)시공테크 회장. 중기중앙회 제공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정진엽 전 보건복지부 장관, 김동수 전 공정위 위원장,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서병문 공동위원장, 박기석 (주)시공테크 회장. 중기중앙회 제공
중소기업 정책을 개발하고, 가다듬어 여론을 형성하는 목적의 중소기업 정책자문위원회가 출범했다. 위원회는 기업인과 학계 전문가 및 관련 단체 등 30명으로 구성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정책자문 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공동위원장으론 서병문 한국주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홍석우 산업전략연구재단 이사장(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선임됐다.

위원회는 코로나 팬데믹에 이은 ‘러·우’ 전쟁,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복합경제 위기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중소기업을 위해 기업인들과 전직 장·차관, 교수, 유관 기관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중소기업 정책현안을 다루고, 여론을 형성하기 위해서다.
이미지 확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중소기업중앙회는 “정부와 여야 정당 모두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적 관심 증가하고 있어 각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시의적절한 중소기업 정책 발굴해 추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요 논의과제로는 ▲민간주도 성장의 선결과제인 규제개혁 ▲고금리·고부채 애로 해결방안 ▲노동시장 개혁 ▲대중소기업 양극화 ▲탄소중립과 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ESG) 등 분야·시기별 주요 중소기업 정책 이슈를 선정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현 정부에서 민간주도성장에 집중하고 있고, 국회에서는 여·야 만장일치로 납품단가연동제가 통과되는 등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위원회에 참여한 만큼 중소기업의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기 위한 방안이 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